동국제강은 동국홀딩스에서 2023년 인적분할해 설립한 신설회사로 2023년 6월에 주식시장에 재상장된 기업입니다.
동국제강은 신설회사라 2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사상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결정했습니다.
오늘은 사상처음 중간배당을 시행하는 동국제강에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 배당기준일, 배당금지급일을 확인해 보고 동시에 동국제강 배당금 조회방법과 함께 최근 동국제강 주가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국제강 주가
동국제강의 사상 최고가는 동국홀딩스와 인적분할한 2023년 6월 17,930원에 주가를 기록한 뒤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했고 동국제강 1년 최고가는 2023년 12월 13,530원을 기록한 뒤 점차 하락해 2023년 8월 1년 최저가인 7,900원을 기록한 뒤 8천 원대 주가를 유지가 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 주가흐름이 최근 좋지 않은 이유는 2분기 실적 중 매출은 소폭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20%씩 감소한 영향이 있습니다. 동국제강 주가 상승을 위해선 실적 개선도 중요하지만 저 PBR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면 주가는 점차 좋은 방향으로 움직일 거 같습니다.
동국제강 배당금조회
동국제강도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배당금조회하는 사이트를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동국제강 배당금조회는 아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동국제강 배당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국제강 배당금조회
1. 동국제강 홈페이지를 방문해 메뉴 상단 투자정보에서 배당조회를 클릭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동국제강 배당금조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동국제강 배당안내서비스에서 개인이면 개인을 법인이면 법인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을 위해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4. 휴대폰인증을 했지만 주주본인을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주주 우편번호 추가확인을 진행해 주주를 확인합니다.
5. 본인인증 후 동국제강 배당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국제강 배당금조회는 배당금 조회기간이 아닐 경우에는 배당금조회가 되지 않으니 해당내용 참고해서 동국제강 배당금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 배당기준일, 배당금지급일
동국제강은 2023년 분할 이후 결산배당을 지급한 게 처음 배당금을 지급한 거라 배당정책을 딱 단언할 수는 없지만 이번에 중간배당을 결정한 만금 1년에 2회 배당금을 지급하는 배당주기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 배당기준일, 배당금지급일은 동국제강 현금 현물 배당공시에서 배당금 관련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300원에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총액은 14,865,012,600원입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 배당률은 3.0%이고 연간배당률은 8.05%입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의 배당기준일은 2024년 6월 30일입니다.
2024년 동국제강중간배당금지급일은 2024년 8월 30일입니다.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을 대한 내용을 요약해 보면 2024년 동국제강 중간배당금은 주당 300원에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고 배당금총액은 약 148억 규모이고 이에 따른 배당률은 3%이며 배당기준일은 6월 30일이고 배당금지급일은 8월 30일입니다.
동국제강의 다음 배당금은 2024년 결산배당금으로 배당금지급 횟수가 적어 배당금을 예상하기 어렵지만 전년과 비슷한 연간배당금을 지급해 준다고 가정하면 400원~500원 정도 배당금을 예상하며 배당금 지급은 2025년 4월경에 지급할 걸로 보입니다.
동국제강은 최근 지속적인 주가하락으로 동국제강 연간배당률이 8%대 까지 상승했습니다.
동국제강 실적만 증가한다면 배당률이 높기에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싶어 집니다.
다만 단순히 배당률만 투자하기보다는 안정적이 실적과 배당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가를 확인하고 주주환원계획 등을 통해 미래 배당금이 확인가능할 때 그때 투자를 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의 최대주주는 동국홀딩스인데 동국제강의 지분 30.28%를 보유하고 회사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동국홀딩스의 주주환원이 FCF 30% 이상이고 최소 배당률은 국체수익률보다 높게 설정한다고 공표한 만큼 자회사인 동국제강의 주주환원계획도 설정하고 계획을 이행해야만 투자자들에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회사 분할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이제는 동국제강이 본업에 충실해 실적을 증가시키면서 회사가치를 높인 다음 주주에게 그 이익을 돌려주는 회사가 되길 기대해 보면서 오늘 동국제강 중간배당금 관련글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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